2013년 6월 29일 토요일

영유아 교수방법론 연간보육 계획안, 주간보육 계획안(몸에 좋은 음식), 일일보육 계획안, 부분보육 계획안

영유아 교수방법론 연간보육 계획안, 주간보육 계획안(몸에 좋은 음식), 일일보육 계획안, 부분보육 계획안
[영유아 교수방법론] 연간보육 계획안, 주간보육 계획안(몸에 좋은 음식), 일일보육 계획안, 부분보육 계획안.hwp


목차
1. 부분보육 계획안(녹차의 효능알기)
2. 일일보육 계획안
3. 주간보육 계획안(우리 몸에 좋은 음식)
4. 만5세 연간보육 계획안(만3~5세)

본문
도입
T: 우리친구들 안녕하세요!
T: 우리친구들 공수인사 알죠~?!
T: 공수인사하고 수업시작할께요^^
T: 자 배꼽 손!
T: 인사~안녕하세요!
C: 안녕 하세요~!
C: 네에~!!
C: 네에-
C: 배꼽 손!

<중 략>

정리
-정리음악이 나오기 시작하면 아이들에게 주변에 어질러진 교구 및 장난감을 정리하도록 유도함. 정리정돈에 참여하지 않고 혼자 놀고 있는 아이가 없는지 확인하고 모두 작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다.
-정리를 마친 아이들은 매트에 앉아 수업을 기다린다.
1:10~
1:50
노래배우기 및
역할놀이
(음률활동)
-새로운 노래 배우기(녹차를 마시면?)
-율동과 함께 노래를 배운다.
-막대인형으로 아이들과 함께 한다.

본문내용
좋은 음식)
* 일일보육 계획안
* 부분보육 계획안(녹차의 효능알기)
<부분계획안>
활동주제
녹차의 효능알기
활동영역
음률활동-노래배우기
활 동 명
녹차의 효능 노래 배우기
수준/대상연령
만 3세
활동목표
우리 몸에 좋은 녹차의 효능에 대해 안다.
활동자료
노래 가사판, 노래에 맞는 막대인형
활동방법
교사의 질문
예상되는 유아의 반응
준비물 및
유의점
도입
T: 우리친구들 안녕하세요!
T: 우리친구들 공수인사 알죠~?!
T: 공수인사하고 수업시작할께요^^
T: 자 배꼽 손!
T: 인사~안녕하세요!
C: 안녕 하세요~!
C: 네에~!!
C: 네에-
C: 배꼽 손!
C: 안녕 하세요~!
인사하기
전개
T:우리 친구들!
점심식사 맛있게 먹었 나요~?!
T: 우리 친구들 오늘은 무엇에 대해
배워 보았나요?


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 여러번 자문을 구하고 조모임을 통해 수정 보완하여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