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론 연간보육 계획안, 주간보육 계획안(몸에 좋은 음식), 일일보육 계획안, 부분보육
계획안
[영유아 교수방법론] 연간보육 계획안, 주간보육 계획안(몸에 좋은 음식), 일일보육 계획안, 부분보육 계획안.hwp |
목차 1. 부분보육 계획안(녹차의 효능알기) 2. 일일보육 계획안 3. 주간보육 계획안(우리 몸에 좋은 음식) 4. 만5세 연간보육 계획안(만3~5세) 본문 도입 T: 우리친구들 안녕하세요! T: 우리친구들 공수인사 알죠~?! T: 공수인사하고 수업시작할께요^^ T: 자 배꼽 손! T: 인사~안녕하세요! C: 안녕 하세요~! C: 네에~!! C: 네에- C: 배꼽 손! <중 략> 정리 -정리음악이 나오기 시작하면 아이들에게 주변에 어질러진 교구 및 장난감을 정리하도록 유도함. 정리정돈에 참여하지 않고 혼자 놀고 있는 아이가 없는지 확인하고 모두 작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다. -정리를 마친 아이들은 매트에 앉아 수업을 기다린다. 1:10~ 1:50 노래배우기 및 역할놀이 (음률활동) -새로운 노래 배우기(녹차를 마시면?) -율동과 함께 노래를 배운다. -막대인형으로 아이들과 함께 한다. 본문내용 좋은 음식) * 일일보육 계획안 * 부분보육 계획안(녹차의 효능알기) <부분계획안> 활동주제 녹차의 효능알기 활동영역 음률활동-노래배우기 활 동 명 녹차의 효능 노래 배우기 수준/대상연령 만 3세 활동목표 우리 몸에 좋은 녹차의 효능에 대해 안다. 활동자료 노래 가사판, 노래에 맞는 막대인형 활동방법 교사의 질문 예상되는 유아의 반응 준비물 및 유의점 도입 T: 우리친구들 안녕하세요! T: 우리친구들 공수인사 알죠~?! T: 공수인사하고 수업시작할께요^^ T: 자 배꼽 손! T: 인사~안녕하세요! C: 안녕 하세요~! C: 네에~!! C: 네에- C: 배꼽 손! C: 안녕 하세요~! 인사하기 전개 T:우리 친구들! 점심식사 맛있게 먹었 나요~?! T: 우리 친구들 오늘은 무엇에 대해 배워 보았나요? 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 여러번 자문을 구하고 조모임을 통해 수정 보완하여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