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6일 토요일

와인에티켓

와인에티켓
와인에티켓.hwp


목차
와인 기본상식
와인 따르는 방법
와인 마시는 방법
와인 시음시 주의점

본문
4. 주의점

(1) 따라 줄때 잔을 들어 올리지 않는다.

음료를 따라줄때 잔을 들거나 기울이지 않아야 한다. 한편 사양하고자 할 때에는 따르려는 순간 잔 가장자리에 가볍게 손을 얹어 「그만 되었다」는 표시를 하면된다. 사양한다는 의미로 처음부터 술잔을 엎어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금기시 되고있다. 건배용 샴페인은 마시지 않더라도 조금만 따라 놓도록 한다.

(2) 마시기 전에 냅킨으로 입을 닦는다.

와인은 식사중에 마시는 것이므로 기름기 같은 것이 잔에 묻기 쉽다. 따라서 와인을 마시기 전에는 반드시 냅킨으로 가볍게 입주위를 닦도록 한다.
여성의 경우는 입술의 루즈가 잔에 묻지 않도록 주의 한다. 잔에 묻은 경우 엄지 손가락으로 즉시 닦도록 한다.
와인을 요리와 함께 마셔 입안에 섞이게 되면 와인 특유의 섬세한 풍미가 없어져 버리므로 입안에 음식물을 넣은 채 마시지 않도록 한다.

(3) 시음은 남성이 한다.

손님을 초대한 사람이 와인을 시음한다.

본문내용
받기 뭐하므로, 검지와 중지를 떼어서 와인잔 받침부분에 살짝 갖다댄다.
2. 잔을 쥘 때는 와인잔 윗부분이 아닌 아래 다리를 잡는다. 왜냐하면 애써 맞춰놓은 와인의 온도가 체온으로 인하여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차가워진 레드와인을 어느정도 뎁혀서 마시기 위해서 가끔 윗부분을 잡는 고수도 있다.
3. 마실때는 와인잔 바닥을 비우지 않는다. 어느 정도 밑에 와인을 유지하면서 마시는데. 계속 첨잔을 해서 마신다. 물론 원샷 하면서 끝까지 마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지만 이런 분들은 원활한 비즈니스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4. 그만마시고 싶을 때에는 따라줄 때 손바닥을 와인잔 윗부분에 살짝 갖다댄다.
5. 와인을 따를 때에는 다 따르고 나서 끝을 살짝 돌려준다. 왜냐하면 와인방울이 떨어지기 않기

하고 싶은 말
와인에 대한 기본지식과
와인을 따르고 마시는 방법
그리고 에티켓에 관한 내용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